[아이폰]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 속도 테스트 (아이폰 12 프로, 에어팟 프로)

최근 아이폰은 이어폰, 충전 어탭터를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하고 판매하고 있다. 이어폰은 에어팟을 구매하였고, 충전 어탭터도 결국 애플 20W 어탭터와 맥세이프를 구매하게 되었다. 환경을 생각해서 기존 어탭터를 활용하라고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구형 어탭터는 충전 속도가 느려서 결국 추가로 구매하게 된다. 

 

애플 맥세이프(MagSafe)

샤오미 20W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 봤는데, 충전 속도가 너무 느려서 맥세이프(MagSafe)를 추가로 구매하였다. 맥세이프는 무선 충전시 15W의 충전속도를 발휘한다고 한다. 아마도 샤오미 무선충전기는 아이폰 충전시 10W정도의 속도인 듯 하다.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충전 테스트 시 맥세이프 기능이 없는 기본 실리콘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진행하였다. 케이스를 씌우지 않거나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충전 시간은 더 빨리질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정품 20W 어탭터를 사용하였다. (서드파티 어탭터는 충전속도가 느리다는 얘기도 있다)

 

<충전시간 요약>
20% 80%, 1시간 25분
20%  90%, 1시간 42분
20%  100%, 2시간 20분

 

맥세이프 충전 속도

샤오미 20W 무선 충전기보다는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었다. 유선 케이블로 직접 충전하는 속도보다는 느리지만 이정도면 양호한 속도인 듯 하다. 

 

아래는 유선 케이블, 맥세이프, 샤오미 20W 충전속도를 비교한 표이다.

 

<충전속도 비교>
20W 유선 충전 : 30%  40%, 5분
맥세이프 : 30%  40%, 14분
샤오미 20W 무선 충전기: 30%  40%, 17분

 

이렇게 비교하고 보니 샤오미 20W 무선 충전기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ㅠ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를 구매해야 하나 고민이 되는...

 

에어팟 프로

에어팟 충전도 아주 잘 된다. 크기도 에어팟 크기보다 조금 작아서 공간도 덜 차지하고, 아이폰 충전 시 자석이 있어서 근처에 가져가면 충전 위치를 알아서 찾아가니 아주 편하다.

 

gent.tistory.com/375

 

[아이폰]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정전기 방지 방법 (접지)

아이폰 12부터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하게 되었다. 무선충기도 또한 고속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아이폰 고속 충전의 최적화된 제품은 애플에서 판매하는 맥세이프(MagSafe)이다.

gent.tistory.com

 

gent.tistory.com/357

 

[아이폰] 아이폰 12 프로 20W 전원 어댑터 충전 속도 (고속충전, 완충시간)

아이폰 12 부터 기본 구성품에서 전원 어댑터가 포함되지 않는다. 이어폰을 없애더니 이제는 전원 어댑터까지... 전원 어댑터는 기존에 사용하는 5W 어댑터를 그대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 그

gent.tistory.com

gent.tistory.com/360

 

샤오미 20W 무선충전기 스탠드형 충전 속도 (아이폰12 프로, 에어팟 프로)

샤오미 20W 무선충전기의 구성품은 무선충전기 본체와 USB to USB-C 케이블 2가지 이다. 20W의 속도로 무선 충전이 된다면 아주 퍼펙트할 텐데 너무 기대를 했나 보다. 5W의 구형 어탭터를 사

gen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