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20W 무선충전기 스탠드형 충전 속도 (아이폰12 프로, 에어팟 프로)

샤오미 20W 무선충전기의 구성품은 무선충전기 본체와 USB to USB-C 케이블 2가지 이다. 20W의 속도로 무선 충전이 된다면 아주 퍼펙트할 텐데 너무 기대를 했나 보다.

 

 

5W의 구형 어탭터를 사용할 경우 녹색 LED가 깜박이면서 충전이 되지 않는다. 해당 제품은 10W 이상의 어탭터를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5W = 5V/1A)

 

샤오미 20W 무선충전기로 아이폰 12 프로를 충전해 보았다. 어댑터는 애플 정품 20W 어댑터를 사용하였고 아이폰은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진행하였다.

 

애플 20W 어탭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C to USB-C 케이블이 추가로 필요하다.

 

 

배터리 30% 40% 까지 10% 용량을 충전을 해 보았다.

 

 

무선충전기로 10%의 배터리를 용량을 충전하는데 걸린 시간은 17분이다. 아이폰 유선 케이블로 충전할 경우 5분이 걸렸는데 3배정도 더 시간이 걸렸다.

 

20W 급속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유선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아직은 효율적인 듯 하다.

 

 

에어팟 프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세로로 세워서 충전을 해야 충전 LED에 점등이 된다. 그러나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듯 하다. 녹색 LED가 중간에 꺼지면서 충전이 되지 않는다. (위치 선정을 잘 해야 충전 되는 듯...)

 

무선충전기가 스탠드형이라서 조금 활용성이 떨어지는 듯하다.

 

gent.tistory.com/357

 

[아이폰] 아이폰 12 프로 20W 전원 어댑터 충전 속도 (고속충전, 완충시간)

아이폰 12 부터 기본 구성품에서 전원 어댑터가 포함되지 않는다. 이어폰을 없애더니 이제는 전원 어댑터까지... 전원 어댑터는 기존에 사용하는 5W 어댑터를 그대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 그

gen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