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ANKER 앤커 20W 충전기 사용 후기 (충전 속도)

애플이 아이폰 구성품에서 충전기를 빼면서 얼떨결에 애플 20W 고속 충전기를 구매하여 사용하였는데, 이제는 고속 충전기가 없으면 생활하기 불편할 정도로 아이폰 충전 시간이 단축되어서 너무 좋다. 고속 충전을 하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된다는 얘기가 있지만, 빨리 충전하고 배터리 잔량이 90% 전후에서 충전을 멈추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조금 더 도움이 될 듯하다.

 

앤커 20W 충전기

가끔씩 쿠팡에서 할인하면 사볼까 망설였는데, 충동적으로 앤커 나노 20W 충전기를 구매하였다. 나노 충전기답게 크기가 아담하고 귀엽게 생겼다.

 

앤커 20W 충전기 충전 속도

앤터 20W 충전기로 아이폰 12 Pro 배터리 잔량 20%에서 80% 충전까지 40분이 소요되었다. 애플 정품 20W 충전기로 39분이 걸렸는데 정품 어댑터와 충전 속도가 크게 차이 나지 않았다.

 

애플 정품 20W 충전기 속도 테스트는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아이폰] 아이폰 12 프로 20W 전원 어댑터 충전 속도 (고속충전, 완충시간)

아이폰 12 부터 기본 구성품에서 전원 어댑터가 포함되지 않는다. 이어폰을 없애더니 이제는 전원 어댑터까지... 전원 어댑터는 기존에 사용하는 5W 어댑터를 그대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 그

gent.tistory.com

 

앤커 20W 충전기 후면

모델명: A2633

USB C 정격출력: 5V = 3A / 9V = 2.22A

Total Output: 20W

 

앤커 20W 충전기와 애플 20W 충전기 비교

앤커 나노 20W 충전기와 애플 20W 충전기 크기를 비교하면 앤커 충전기 크기가 작은걸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 비하여 실제로 보면 더욱더 크기가 차이 나며,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 편할 듯하다.

 

앤커 20W 충전기와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어댑터와 라이트닝 케이블은 되도록이면 애플 정품을 사용하는데, 앵커 나노 20W 충전기도 충전 속도도 빠르고 발열도 적어서 앞으로 자주 사용할 듯하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관리 방법 (오래 사용하는 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언제나 간절하다. 2080 충전이라는 말이 떠돌 정도로 배터리 성능(수명)을 병적으로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다. 아래의 배터리 관리

gent.tistory.com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교체 가격(비용) 정리

아이폰을 처음 구매를 해서 사용할 때는 배터리가 하루 이상을 버텼는데, 사용한 지 2년을 넘어가니 하루를 버티지 못하고 배터리 광탈 현상을 겪게 되었다. 아이폰은 설정의 배터리 메뉴에서

gen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