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및 교체 가격(비용) 정리

아이폰을 처음 구매를 해서 사용할 때는 배터리가 하루 이상을 버텼는데, 사용한 지 2년을 넘어가니 하루를 버티지 못하고 배터리 광탈 현상을 겪게 되었다.

 

아이폰은 설정의 배터리 메뉴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이 85% 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든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 상태가 80% 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를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 배터리 성능은 아이폰의 사용시간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배터리 교체 방법

아이폰의 배터리는 애플스토어(가로수길, 여의도, 명동), 공인 서비스 센터(협력), 사설 수리 업체를 통하여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애플스토어와 공인센터에서는 정품 배터리로 교체가 가능하며 사설업체는 호환 배터리로 교체를 해 준다.

 

사설 업체를 통하여 수리를 할 경우 수리 가격은 저렴하지만, 이후부터는 공인 업체에서 수리가 불가능하니 이점을 잘 인지해야 한다. (일부 부품 유상 수리는 가능하다고 함)

 

아이폰을 1년 이상 더 사용할 예정이면 정품 배터리로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 오래된 아이폰 기종인 경우 정품 배터로 교체할 경우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사설업체를 이용하거나, 배터리를 직접 구매하여 자가 교체를 하는 방법도 있다.

 

정품 배터리로 교체를 원할 경우 아래의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애플 직영 : 애플스토어(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여의도), 애플스토어(명동)

공인 서비스 센터 : 위니아SLS(구 대우전자), 투바, 앙츠, 유베이스, 대화컴퓨터

 

 배터리 교체 가격

정품 배터리로 교체할 경우 아이폰 14 기종은  146,000원, 아이폰 XR, 아이폰 XS, 아이폰 11, 아이폰 12, 아이폰 13 기종은 122,000원, 아이폰 SE, 아이폰 7, 아이폰 8, 아이폰 X 기종은 100,000원이다. 애플스토어에서 교체할 경우 정가로 교체가 가능하며(공임비X), 공인센터에서 교체할 경우 5천~1만원 정도의 공임비가 발생할 수 있다.

 

애플 배터리 교체 비용 (2023년 7월 기준)

사설업체에서 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아이폰 11 이상의 기종은 5만~6만원 정도이며, 아이폰 6S, 아이폰 7, 아이폰 8, 아이폰X, 아이폰 XS 기종은 평균 4~5만원 정도이고 저렴한 곳은 3만 5천원 까지도 가능하다고 한다. 사설업체에서 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배터리 설정에서 배터리 성능 표시가 되지 않으니 인지하고 교체를 해야 한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관리 방법 (오래 사용하는 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언제나 간절하다. 2080 충전이라는 말이 떠돌 정도로 배터리 성능(수명)을 병적으로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다. 아래의 배터리 관리

gent.tistory.com

 

[아이폰] 타이머 진동 만드는 방법 (무음 벨소리)

아이폰 기본 시계 앱에서 알람은 무음이 가능하지만 타이머는 무음이 불가능하다. 아이폰이 진동 모드인 경우 타이머가 진동만 울리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음 벨소리를 만들어서 추가해 주면 된

gen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