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 쿠팡플레이 보는법 (LG 직구 TV)

해외직구 LG TV에서는 쿠팡플레이 앱을 설치할 수 없다. 쿠팡플레이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로컬 변경을 해야 하는데 과정이 아주 복잡하다. 쿠팡플레이 앱 설치 없이 쿠팡플레이를 TV에서 보기 위해서는 PC와 HDMI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도 있으나 별도의 HDMI 케이블을 구입해야 하고 사용방법 또한 조금 번거로울 듯하였다.

 

쿠팡플레이를 직구 TV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그나마 괜찮은 방법이 구글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이었다. 쿠팡플레이만을 위해서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조금 비싼듯 했지만 쿠팡플레이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여러 가지 있을 듯하여 구매하였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구글 크롬캐스트 4K는 국내에는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직구로 구매해야 하며 전원 플러그가 국내와 틀리기 때문에 돼지코라고 불리는 어댑터가 필요하다. 돼지코는 다이소에서 천 원에 구매 가능^^

 

최근 구글 크롬캐스트에서 쿠팡플레이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스토어에 추가되었다. 직전까지만 해도 크롬캐스트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기기에서 화면을 전송하였지만 이제는 앱으로 직접 시청이 가능하다.

 

구글 크롬캐스트 설치

구글 크롬캐스트를 연결하면 간단한 인증과 설정 절차를 거처 야하며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크롬캐스트의 초기 설정은 스마트폰의 구글 홈 앱을 설치한 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서 진행하면 된다.

 

구글 크롬캐스트 실행

구글 크롬캐스트의 설정이 완료된 후 초기화면이 나오는데, 하단에 보면 다른 기기 앱이라는 카테고리에 쿠팡플레이 아이콘이 있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팡플레이가 설치된다.

 

구글 크롬캐스트 쿠팡플레이 앱 설치

쿠팡플레이 실행 시 스마트폰에도 쿠팡플레이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쿠팡플레이 인증절차를 수행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쿠팡플레이 앱 설치 완료

내 앱에 쿠팡플레이가 추가되었으며, 쿠팡플레이를 실행하면 PC나 스마트폰에서와 동일하게 해외직구 TV에서도 쿠팡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