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다 보면 "이 액세서리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 팝업창이 뜨고 충전이 되지 않거나, PC와 연결이 되지 않는다.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 아래의 3가지 방법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지점을 자가점검 할 수 있다.

 

 

iOS 업데이트 후 오류 메시지지 뜨는 경우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또는 MFi 인증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경우, iOS 업데이트 후 애플에서 MFi 미인증 칩을 사용하는 비정품 케이블을 차단한 경우이다.

 

모든 비정품(MFi 인증 제외) 케이블이 차단되는 것은 아니고, 특정 제품들에 한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 정품 케이블을 연결해 보거나 다른 제품의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이 되는지 테스트 해 보는 것이 좋다.

 

 

라이트닝 케이블이 고장난 경우

 

라이트닝 케이블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고장이 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케이블의 앞쪽 충전 단자와 연결되는 구리 선 부분에 때가 끼거나 훼손되어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케이블 앞쪽 구리 선 부분을 지우개로 깨끗이 닦거나, 알콜솜으로 청소를 하면 케이블 연결이 잘 되는 경우가 있다. 이걸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앞쪽 부분 일부가 훼손 되었을 경우가 있으므로 케이블을 뒤집어서 연결해 보는 방법이 있다. 라이트닝 케이블은 앞뒤 구분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결이 가능하다.

 

 

아이폰 충전 포트(단자)에 이물질이 끼였을 경우

 

아이폰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보면 먼지나 이물질에 충전 포트 부분에 쌓여서 충전 케이블이 깊숙이 들어가지 않아 연결이 정상 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이다. 필자도 경험한 부분이라 가끔씩 청소를 해 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