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아이폰은 이어폰 단자가 없고, 이어폰도 번들로 제공되지 않는다.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는 건 애플의 상술인 듯하지만... 에어팟의 성능과 편리함이 좋기 때문에 비싸도 구매를 한다.
에어팟 프로는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제품은 특정 고장에 대해서는 구매일로부터 2년 동안 무료 리퍼(리콜)가 가능하니 이점을 고려하여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가입기한
구매일로 부터 60일 이내 (기기 활성화 기준 아님)
(구입한 곳에 따라서 조금씩 기준이 틀려질 수 있으므로 구매일 기준으로 전화상담 후 가입)
가입비용
45,000원 (한번 납부, 2년 동안 보장)
수리(리퍼) 가능 사유
우발적인 손상, 침수 등
(완전파손 또는 부품 일부가 분실 되었을 경우 거부될 수 있음)
수리(리퍼)방법
1년에 2번씩, 2년동안 4번 수리가능
수리 건당 4만원 본인 부담금 발생 (한쪽 유닛 = 4만원, 왼쪽 유닛 + 오른쪽 유닛 + 본체 = 4만원)
(수리 건당 비용이 발생하므로 한 번에 전체를 리퍼 받아도 4만원의 본인 부담금만 발생함)
한쪽 유닛만 수리할 경우 가입비용 45,000 + 리퍼비용 40,000으로 85,000원이 수리비로 발생함
2년 내에 일부 부품만 한 번 정도 수리를 받았다면 큰 이득은 안될듯함
배터리 성능 리퍼
배터리가 80% 이상 충전되지 않을 경우 리퍼 대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시 2년, 미가입시 1년)
(배터리 때문에 애플케어에 대부분 가입한다고 하지만 2년 내에 충전 성능이 80%로 되어야 수리 대상임)
사례1) 3분 동안 5% 배터리가 닳을 때
분실시 보상
없음
분실한 부품(유닛, 본체)에 대해서 낱개로 구매가능
유닛 : 119,000원(개당), 본체: 129,000원
가입방법
아래의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쉽게 가입 가능함
전화번호 : 080-333-4000
오전9시~오후10시 (주말 가능)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애플 사이트에 확인 가능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headpho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