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저전력 모드 설정 및 단점 정리

아이폰의 iOS는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가 되고 있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길다는 것을 느끼수 있다. 그러나 배터리가 노후되면 성능이 저하되면 iOS 9버전 부터 추가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저전력 모드 (노란색)

평소에 전화, 카톡, 웹서핑 정도만 사용한다면 저전력 모드를 켰을 경우 성능이 크게 저하되었다고 느끼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고사양의 게임을 한다면 게임 화면이 버벅거리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

 

저전력 모드를 켰을 경우 제한사항

- CPU 60% 성능 제한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끔 
- 자동 다운로드 중지 
- 일부 시각 효과 제한 
- 화면 밝기 25% 저하
- 자동 잠금 (30초로 기본 설정)
- iCloud 사진 (일시 중단)

 

저전력 모드는 인위적으로 폰의 성능을 떨어뜨려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늘리는 것이므로, 최신 아이폰을 저전력 모드를 켜고 사용한다면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다.

 

카톡, 페이스북, 사파리 등 기본적인 앱을 사용할 때도 저전력 모드를 켜지 않았을 경우가 조금 더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저전력 모드를 켜지 않고 사용하고, 배터리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충전해 주는 것이 아이폰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하고 배터리 관리에 좋다.

 

저전력 모드를 켠다고 해서 폰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 CPU의 성능을 조금 제한하고 불필요한 작업을 최소화시키는 것으로 폰 자체의 성능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저전력 모드 설정 방법

[설정]
설정 앱 배터리 저전력 모드 활성화

[제어센터 추가]
설정 앱 제어 센터 저전력 모드 추가 / 제어센터 확인

 

제어 센터에 저전력 모드를 추가해 놓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어 센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