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팁] PC 리모컨 구매 후기 (모니터 전원 끄기)

컴퓨터의 간단한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리모컨을 구매 하였다. 컴퓨터의 전원을 끄는 것 외에도, 마우스를 움직이다 던지 간단한 키 입력이 가능 하다.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여 작동하는 방식이라 컴퓨터의 전원을 켜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NirCmd"라는 유틸을 설치하고 바로기가 아이콘에 단축키를 등록하면 모니터의 전원을 끄는 것도 가능 하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삼천원정도로 구매할 수 있으니 재미삼에 구매해 보는것도 나쁘지는 않다. 국내 쇼핑몰에서는 구천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것 같다.


컴퓨터의 USB에 수신기를 연결하면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리모컨의 건전지는 포함되어있지 않았으며, CR2025 리튬전지를 사용 한다. (다이소에서 구매가능)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com)에서 "pc remote"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모니터 전원 끄는법

모니터의 전원을 끄는 기능은 리모컨에 없기 때문에 리모컨의 단축키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리모컨에서 4개의 단축키(A~D)를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모니터의 전원을 끄기 위해서는 NirCmd라는 유틸을 사용해야 한다. 아래의 압축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해제한 후 "Monitor_OFF.cmd.bat" 파일을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바로가기)를 만든다.


NirCmd.zip



단축아이콘(바로가기)의 속성에서 바로 가기 키(K)에 커서를 두고 키보드의 Ctrl+Alt+4 키를 동시에 눌러서 단축키를 등록 한다.



리모컨의 4번째 단축키(노란색버튼)에 모니터 전원 끄기를 등록 하였다. 버튼을 누르는 모니터의 절전모드가 실행되고 모니터의 전원이 꺼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